아스트로 문빈 사망 향년25세, 비보 직전 5월 자카르타 공연 돌발 취소 "무거운 마음"

2023. 4. 20. 08:44스포츠,연예,방송

반응형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그의 비보가 알려지기 전 자카르타 공연이 먼저 취소됐다.

문빈은 지난 19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시 강남구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5세.

소속사 판타지오는 20일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유가족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라며 "다시 한 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낸다"라고 애도를 표했다.

 

문빈은 최근 아스트로 멤버 산하와 유닛 문빈&산하로 활동 중이었던 상황. 지난달 서울에서 팬콘 투어 '디퓨전(DIFFUSION)'을 시작한 이들은 마닐라, 방콕, 마카오, 타이베이, 자카르타, 도쿄, 오사카 등 아시아 8개 도시와 산티아고, 상파울루, 멕시코시티 등 남미 3개 도시에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이 가운데 5월 13일 열릴 예정이었던 자카르타 공연의 주최사 루미나엔터테인먼트가 19일 밤 10시 공식 SNS를 통해 공연 취소 소식을 밝혔다. 루미나엔터테인먼트 측은 "무거운 마음으로 고민 끝에, 피할 수 없는 돌발 상황으로 행사를 취소하게 됐다. 행사를 기다려주신 팬 분들께 실망과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드린다"라고 설명했다.

문빈의 비보가 20일 새벽부터 국내 언론의 속보를 통해 알려진 바. 그의 비보보다 빠르게 갑작스러운 공연 취소 소식이 먼저 알려져 뒤늦게 조명받고 있다.

1998년 생인 문진은 2006년 동방신기의 '풍선' 뮤직비디오에 유노윤호의 아역인 리틀 동방신기로 출연했다. 또한 2009년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배우 김범의 아역으로 등장했다. 그는 2016년 아스트로 멤버로 데뷔해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 출연하는 등 무대와 연기, 예능 등 다양한 활동을 오가며 사랑받았다. 최근에는 여동생 문수아가 걸그룹 빌리 멤버로 데뷔해 아이돌 남매로 화제를 모았다.

경찰에 따르면 매니저가 문빈을 먼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시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22일 치러진다.

최정훈의 조은가요 - YouTub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