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IFA U-20 월드컵 한국, 8강 진출… 나이지리아 일정

2023. 6. 2. 08:39스포츠,연예,방송

반응형

2023 FIFA U-20 월드컵 대표팀이 16강에서 에콰도르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8강전 상대와 경기 시간도 관심 받고 있다.

2일(한국 시간)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는 한국과 에콰도르의 16강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영준, 배준호, 최석현이 득점하며 3-2로 승리를 거뒀다.

이에 따라 한국 대표팀은 두 대회 연속 8강에 진출하게 됐다. 8강전 상대는 나이지리아다.

나이지리아는 조 3위로 16강에 올랐지만, 16강전에서는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둔 팀이다.

한국 나이지리아의 8강전은 오는 5일 2시 30분에 시작된다. 경기 장소는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이다.

중계 채널은 지상파 3사(KBS, MBC, SBS) 등이다.

한국은 지난 2019년 대회에서 FIFA 주최 대회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전 대회에 이어 다시 한번 8강에 진출하게 된 한국 대표팀이 어떤 성적을 기록하게 될지 축구 팬들의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제2의 이강인’으로 주목받는 선수는 유일한 해외파로 포르투갈 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김용학(포르티모넨세)과 A매치 최연소 데뷔골 기록을 세웠던 에이스 강성진(FC서울)이다.

공격 포지션인 두 선수는 빠른 발과 드리블 능력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예선에서 6골을 선보인 이영준(김천 상무)은 아시아축구연맹이 선정한 ‘주목할 선수’로 선정되는 등 활약이 기대된다.

2023 AFC U20 한국전 경기는 배성재 아나운서와 서형욱 해설위원이 책임진다.

서형욱 해설위원은 “20세 대회는 어린 선수들이 많다는 것과 뜻밖의 성과들, 예기치 않았던 스타들의 탄생을 많이 볼 수 있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며 “이번 대회를 함께 보면서 새로운 선수들의 얼굴도 익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관전포인트를 꼽았다.

이 밖에 주요 경기는 이인환·박용식·윤영주 캐스터, 그리고 김환·김민구·김오성 해설위원의 중계로 만날 수 있다.

최정훈의 조은가요 - YouTub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