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한국 vs 우루과이 무승부, 포르투칼 가나에 첫승

2022. 11. 25. 07:57스포츠,연예,방송

반응형

짓밟히고 피가나도 손흥민(토트넘)은 손흥민이었다.

대한민국은 24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서 우루과이와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한국은 황의조를 원톱에 두고 손흥민, 이재성, 나상호가 2선에 자리했다. 큰 정우영과 황인범이 공수를 조율하고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의 포백이었다. 골키퍼는 김승규가 맡았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을 선발 출전시켰다. 경기 전 날 가진 기자회견서 손흥민을 출전 시킬 것이라고 예고했지만 수술 후 3주만의 출전은 분명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었다.

손흥민은 고군분투 했다. 전반 26분에는 수비수 두 명을 따돌리고 슈팅을 때렸다. 다만 우루과이 수비에 걸렸다. 후반 8분에는 김민재에게 코너킥을 배달했지만 어깨에 맞았다.

또 후반 26분에는 황의조에게 롱패스를 전달했다. 아쉽게도 골키퍼가 달려나와 머리로 걷어냈다. 후반 45분에도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지만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힘겨운 싸움이 이어졌다. 후반 11분에는 우루과이 마르틴 카세레스와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손흥민의 뒤에서 발로 밟았고 손흥민의 축구화가 벗겨졌다. 치료 받는 과정에서 출혈이 된 것을 볼 수 있었다.

특히 후반 11분에는 마르틴 카세레스와 거칠게 충돌했다. 카세레스가 손흥민의 뒤에서 달려들면서 축구화가 벗겨질 정도였다. 게다가 넘어지는 과정에서 손까지 밟혔다. 잠시 그라운드에 쓰러졌다가 다시 일어나 달렸다.

손흥민이 완벽한 몸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상대를 괴롭히지는 못했지만 분명 우루과이 수비는 그를 신경 쓸 수밖에 없었다. 또 그가 왼쪽에서 버티며 나상호와 김문환이 벌어진 상대의 오른쪽 공간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었다.

25일 오전 1시부터는 포르투갈과 가나가 격돌했습니다. 두 팀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누가 예상이나 했을까요. 선제골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후반 20분 페널티킥으로 기록했다.

가나의 만회 골은 후반 28분. 이후 포르투갈은 후반 33분과 후반 35분 2골을 몰아쳤습니다. 경기 종료 직전인 후반 44분에는 가나가 또다시 득점에 성공했다.

경기 종료. 3-2로 포르투갈이 승리했습니다. 경기 중에는 6장의 옐로카드가 난무했네요. 경기를 본 누리꾼들은 '가나전도 쉽지 않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브라질 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삼바 축구'입니다. 춤을 추듯 경기에 임한다는 의미다.

손흥민(이하 토트넘)의 팀 동료 히샤를리송이 오전 4시부터 진행된 세르비아전에서 2골을 때려 넣었다.

첫 골은 막힌 공을 감각적으로 툭 차 넣었고, 두 번째 골은 공을 띄워서 그림 같은 오른발 터닝슛을 작렬했다.

브라질은 월드컵 최다 우승 기록(5회)을 보유한 국가입니다. 최근은 20년 전인 2002 한일 월드컵이네요.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등에게는 숙제로 남아있다.

최정훈의 조은가요 - YouTube

반응형